MENU

성지정보
HOME  > 성지정보

진복팔단성당

산상수훈

여행기간 :
상품가격 :
유류할증 :
객실이용 :

일정안내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예약하기 준비사항

포함사항 불포함사항

산상수훈(山上垂訓, Sermon on the Mount)예수 그리스도30 에 그의 제자들과 군중들에게 설교한 내용이다. 산상설교라고도 한다. 일부 현대 그리스도인은 카파르나움 근처의 갈릴래아 호수 남쪽 끝에서 설교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라는 루카 복음서 말씀이 마태오 복음서에서는 “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이에 대해 마태오는 부유한 마태오 교회 신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의 가난이라고 판단했다는 주장이다.

성경은 특별한 영적 도움을 받아서 기록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산상수훈을 저자에 따라 임의로 해석된 기록으로 보기보다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기억에 의존하여 기록된 것으로 인정하고 있다.

팔복의 본문은 마태오 복음서 5:1-12를 말한다.

예수님께서는 그 군중을 보시고 산으로 오르셨다. 그분께서 자리에 앉으시자 제자들이 그분께 다가왔다. 예수님께서 입을 여시어 그들을 이렇게 가르치셨다.

"행복하여라,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행복하여라, 슬퍼하는 사람들! 그들은 위로를 받을 것이다.

행복하여라, 온유한 사람들! 그들은 땅을 차지할 것이다.

행복하여라, 의로움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들! 그들은 흡족해질 것이다.

행복하여라, 자비로운 사람들! 그들은 자비를 입을 것이다.

행복하여라,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을 볼 것이다.

행복하여라,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 불릴 것이다.

행복하여라, 의로움 때문에 박해를 받는 사람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사람들이 나 때문에 너희를 모욕하고 박해하며, 너희를 거슬러 거짓으로 온갖 사악한 말을 하면, 너희는 행복하다!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사실 너희에 앞서 예언자들도 그렇게 박해를 받았다.
==============================================================
타임머신 카톨릭 성지순례 / 02-778-1887 / www.timemachine.co.kr / cyh1700@hot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110-81-36478
전화 : 010-5798-1887 / 팩스 : 070-8835-1887
cyh1700@hotmail.com
Copyright(c) 타임머신세계여행. Allrights reserve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