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정보
HOME  > 성지정보

십자가산

크라자밧


일정안내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예약하기

크리자밧(십자가 산)

메주고리예 성당으로 부터 약 1 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크르니카 산과 계곡을 이루며 만나는 크리자밧 산이 솟아 있다.

이 산은 1934년까지 쉬포밧츠Sipovac라고 불렀는데 그 해 메주고리예의 본당 사제었던 베르나딘 스몰리안Bernardin Smoljan의 제안에 의해 공식적으로 크리자밧(십자가 산)이라고 명명하게 되었답니다.

해발 520미터 되는 곳에서 지역 전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류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께 영광을 드리고 그분께 향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표시로 본당 사제와 본당 신자들의 노력에 의해 8.56미터가 되는 시멘트 십자가를 세우고 그 내용을 십자가에 새겨 넣었답니다.

이 십자가는 "예수님 수난 1900년을 기념"하여 세워졌으며 한 달 반 동안 공사가 진행되었다 합니다.

메주고리예 본당 문서에 의하면 본당 사제였던 스몰리안 신부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습니다.

[십자가를 세우기 위해, 자재들을 옮기려 엄청난 어려움을 극복하며 고된 노동을 했다. 그것은  메주고리예 본당 신자들의 일치와 사랑에 힘 입었기에 가능했다. 노인들과 어리이들, 소년 소녀들 등은 이러한 성스러운 일을 하기 위해 서로가 내기라도 하듯이 모든 힘을 쏟았다. 석회, , 시멘트, 철근, 모래, 골조 나무기둥 등 필요한 모든 것을 정상까지 어께에 메어 날았다.] 기도하며 정상까지  2시간 반 소요.

4세기 경 헬레나 성녀에 의해 발견되어 그리스도 신자들의 경배의 대상이 되는 예수님께서 달리셨던

십자가 조각의 일부를 로마에서 보내줌으로써 십자가의 수직과 수평이 만나는 교차지점에 모시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부분의 십자가 조각은 로마 성 요한 라떼란 성당에서 그리 멀지 않은 예루살렘의 성 십자가 성당에 모셔져 있습니다.

크리자밧 산의 십자가는 1934 3 15일에 비로소 완성되어 그해 성주간의 목요일에 축성되고 십자가 아래서 많은 신자들이 모인 가운데 미사가 봉헌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십자가 산에서의 미사는 성모탄생 축일 전 주일인 9 8일 즉, 십자가 현양 축일에 미사를 봉헌하는 것으로 정착하였습니다.
==============================================================
타임머신 가톨릭 성지순례 / 070-4270-7960 / www.timemachine.co.kr / cyh1700@hotmail.com

 

 


Loading...